PR 모든 사람들이 함께 향유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 무선 네트워크로 제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회사

미디어

이노넷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2023년 10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구축

작성일2023.10.03

본문

이노넷도 참여하여 구축하고 있는  

네옴시티 5공구 EP(Eastal Portal) 터널 앞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입니다....ㅎㅎ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353082?sid=101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추석 연휴 기간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이집트 등 중동 3개국을 찾아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습니다. 2014년부터 10년째 이어온 '명절 글로벌 현장 경영'의 일환입니다.

오늘(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현지시간 지난 1일 사우디 서북부 타북주에서 삼성물산이 참여하는 친환경 스마트시티 네옴(NEOM) 산악터널 공사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이 회장이 중동을 찾은 것은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 점검에 나선 이후 10개월 만입니다.

네옴은 사우디가 구축 중인 미래형 신도시로, 삼성물산은 네옴의 핵심 교통·물류 수단인 지하 철도 공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맡은 터널 공사 구간은 총 12.5㎞에 이릅니다.

또 '탈(脫)석유'로의 변혁을 추진 중인 중동 지역에서의 비즈니스 확대 방안을 경영진과 논의했습니다.

이 회장은 "중동은 미래 먹거리와 혁신 기술 발휘 기회로 가득 찬 보고(寶庫)"라며 "지금은 비록 타지에서 가족과 떨어져 고생하고 있지만, '글로벌 삼성'의 미래를 건 최전선에 있다는 마음으로 과감하게 도전하자"고 당부했습니다.